딜라이트보청기

공지사항

2017-09-21

딜라이트 보청기, ‘2017 실버문화 페스티벌’ 청력검사·상담 큰 호응

딜라이트
조회수  |  250


이미지‘국내 보청기 브랜드’ 딜라이트㈜가 <2017 실버문화페스티벌>(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원연합회 주관)에서 무료 청력검사와 보청기 체험 활동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딜라이트 보청기는 전체 프로그램 중 16일, 17일 양일간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된 ‘실버문화광장’에 참여, 약 200여 명의 어르신들께 무료 청력검사 및 보청기 체험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실버 세대가 흔히 겪는 질환 중 하나인 난청의 사전 예방과 인식 개선에 대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단순한 휴대용 기기를 통한 청력 평가가 아닌, 청력 평가를 위한 전문 부스가 설치된 청력 검사 차량을 부스 외부에 따로 설치하여 소음이 있는 실외 행사장에서 참관객들이 보다 자세한 청력 평가 결과를 통해 보청기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청력검사를 받아본 한 참관객은 “평소에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청력검사를 이번 기회에 무료로 받게되었다”며 “또한 형식적인 상담이 아닌, 유용한 정보까지 상세히 알려줘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관객은 “보청기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그러한 생각이 많아 사라지게 됐다”며 “무료 청력검사와 같은 행사가 앞으로도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딜라이트 보청기 관계자는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소음성 및 노인성 난청의 증상과 대처방법을 제대로 모르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난청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청각관리, 그리고 보청기 선택 기준은 매우 중요한 만큼, 무료청력검사 및 상담을 계속해서 더욱 확대하고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2017 실버문화페스티벌>은 ‘어르신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행복한 노후를 찾길 바란다’는 취지로 열리는 실버 세대의 문화축제로, ‘실버문화광장’에서는 실생활에서 필요한 다채로운 정보를 어르신들께 제공했다.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875436
TOP
무단 이메일 수집거부 본 사이트는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홈페이지 제작일~현재]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 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등 금지)

①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②누구든지 제 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 주소를 판매, 유통하여서는 안된다.
③누구든지 제 1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 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의 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